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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와 경제지식

Alphabet (GOOGL) - 차세대 AI 혁신 기회에 대한 대비 OK

차세대 AI 혁신 물결과 앞으로의 기회에 얼마나 잘 대비하고 있는가

  • 첫째, 연구 리더십의 기반

우리는 2016년부터 AI 우선 기업으로서 우리와 업계를 위해 AI 발전을 촉진하는 많은 현대적 혁신을 개척해 왔습니다.

지난 주에 우리는 Google DeepMind로 AI 모델을 구축하는 팀을 통합했습니다. 이는 개발을 단순화하고 제품 팀이 이러한 모델을 사용하여 생성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때 단일 액세스 포인트를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팀은 Gemini 및 기타 모델을 개발하면서 급속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 우리는 다양한 측면에서 극적인 성능 향상을 보여주는 Gemini 1.5 Pro를 출시했습니다.

여기에는 대규모 기반 모델 중 가장 긴 컨텍스트 창을 달성하는 긴 컨텍스트 이해의 획기적인 발전이 포함됩니다. 여기에 오디오, 비디오, 텍스트 코드 등에 대한 Gemini의 기본 다중 모드 이해 기능이 결합되어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우리는 이미 개발자와 기업 고객이 Gemini 1.5를 열정적으로 수용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Gemini 외에도 우리는 Gemma 개방형 모델, Imagine 시각적 모델 등을 포함한 다른 유용한 모델을 구축했습니다.

 

  • 둘째, 인프라 리더십

AI 시대에 걸맞은 최고의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검색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된 하드웨어를 설계해야 했던 초창기부터 세계 최고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은 우리의 DNA에 있습니다. 우리의 데이터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성능, 보안, 신뢰성 및 효율성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최첨단 AI 모델을 교육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으며 전례 없는 효율성 향상을 달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우리는 18개월 전보다 100배 이상 효율적인 새로운 AI 모델과 알고리즘을 개발했습니다. 이제 5세대인 맞춤형 TPU는 차세대 야심찬 AI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Gemini는 TPU를 사용하여 교육을 받고 제공됩니다.

우리는 기술 인프라 분야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투자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본 지출의 증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클라우드의 성장을 촉진하고, AI 모델의 한계를 뛰어넘는 데 도움이 되며, 서비스 전반(특히 검색) 전반에 걸쳐 혁신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TPU (Tensor Processing Unit) ?
2016년 5월에 발표한 데이터 분석 및 딥러닝용 NPU(Neural network Processing Unit)를 모아놓은 하드웨어이다. 벡터/행렬연산의 병렬처리에 특화되어 있으며 넘사벽급의 전성비(소비전력 대비 성능)를 자랑한다. 

 

  • 세 번째, 검색의 AI 혁신 (아마도 가장 중요한 사항일 것)

우리는 웹, 모바일, 심지어 음성 기술로 이전에도 기술 전환을 겪었습니다. 각 교대조마다 사람들이 검색으로 할 수 있는 작업이 확대되고 새로운 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우리는 현재 생성 AI에서도 유사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을 목격하고 있습니다. 거의 1년 동안 우리는 검색 연구소에서 광범위한 쿼리에 대해 SGE(Search Generative Experience, 생성형 AI 검색)를 실험해 왔습니다.

이제 우리는 AI 개요를 기본 검색 페이지에 가져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Gen AI가 검색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웹 사이트와 판매자에 대한 트래픽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는 영역에 초점을 맞춰 이를 수행하는 방법을 측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생성 AI 기능을 통해 수십억 개의 쿼리를 처리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새로운 정보에 접근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질문하고, 더 복잡한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의 테스트에 따르면, 새로운 AI 개요를 사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검색 사용량이 증가하고 결과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어 고무적입니다. 그리고 Circle to Search를 통해 사람들은 이제 Android 화면에 보이는 것에 동그라미를 치고, 동영상의 이미지나 개체에 대해 질문하고, Lens를 통해 AI 개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넷째, 검색을 넘어서는 글로벌 제품 범위

우리는 30억 대의 Android 기기를 포함하여 월간 사용자가 20억 명 이상인 6개의 제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5개 제품에는 5억 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100개 이상의 국가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도움이 되는 Gen AI 기능과 다중 모드 기능을 전 세계 사람들에게 제공하고 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Pixel, 포토, Chrome, 메시지 등에 많은 새로운 AI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또한 Android의 Gemini 앱과 iOS의 Google 앱을 통해 Gemini 및 Gemini Advanced에서 볼 수 있는 진전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 다섯째, 속도와 실행력 향상

우리는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구조를 단순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모델 구축 팀을 Google DeepMind로 통합하는 것 외에도 최근에는 ML 인프라와 ML 개발자 팀을 통합하여 더 빠른 결정, 더 스마트한 컴퓨팅 할당 및 더 나은 고객 경험을 지원했습니다. 올해 초 우리는 검색 팀을 하나의 리더 아래로 모았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에 우리는 플랫폼 팀과 장치 팀을 하나로 모으는 또 다른 조치를 취했습니다. 새로 통합된 팀은 고품질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Android 및 Chrome 생태계를 강화하며 파트너에게 최고의 혁신을 더 빠르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우리는 또한 비용 기반을 지속적으로 재설계하기 위한 장기적인 노력에 계속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 작업의 영향이 영업 이익률 개선에 반영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인원 증가를 관리하고 팀을 최우선 순위 영역에 맞춰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의사 결정 속도가 빨라지고 계층이 줄어들며 올바른 영역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팀 외에도 우리는 비용 구조, 조달 및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Gemini 모델 제품군과 차세대 TPU를 포함하여 수많은 기술적 혁신이 기계 속도와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약 1년 전 SGE를 도입한 이후 SGE 대응과 관련된 기계 비용은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및 기술적 혁신에 힘입어 연구소에 처음 도입되었을 때보다 80% 감소했습니다. 우리는 이 모든 일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 마지막, 수익 창출 경로

우리는 광고, 클라우드, 구독을 통해 AI 수익 창출을 위한 명확한 경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Philipp은 Gemini 모델을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 도입하는 것을 포함하여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는 새로운 AI 기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Google의 클라우드 비즈니스는 전 세계 기업 고객과 조직에 최고의 Google AI를 제공하면서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Google One Now는 유료 가입자가 1억 명을 넘었습니다. 그리고 1분기에는 Gemini Advanced와 함께 새로운 AI 프리미엄 플랜을 선보였습니다.

 


Cloud와 YouTube의 분기별 하이라이트

클라우드에서는 지난 8개월 동안 1,000개 이상의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Google Cloud Next에서는 Bayer, Cintas, Mercedes Benz, Walmart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포함하여 300명이 넘는 고객과 파트너가 Google Cloud를 통해 달성한 생성적 AI 성공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클라우드에서의 차별화는 모델을 훈련하고 제공하기 위한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AI 하이퍼컴퓨터에서 시작됩니다. 현재 자금을 지원받은 Gen AI 스타트업의 60% 이상과 Gen AI 유니콘의 거의 90%가 Google Cloud 고객입니다. 그리고 PayPal, Kakao Brain과 같은 고객이 우리 인프라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TPU와 함께 업계 최고의 NVIDIA GPU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현재 일반 공급되는 TPU V5P와 NVIDIA의 최신 세대 Blackwell GPU가 포함됩니다. 우리는 또한 새로운 Google 디자인과 ARM 기반 CPU인 Axion을 발표했습니다.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동급의 x86 기반 시스템보다 최대 50% 더 나은 성능을 보였습니다. 당사의 인프라 외에도 자체 모델, 오픈 소스 모델, 타사 모델을 포함하여 130개 이상의 모델을 제공합니다.

 

Cloud Next에서는 Imagine 2.0뿐만 아니라 Gemini 1.5 Pro도 고객에게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100만 명 이상의 개발자가 AI Studio 및 Vertex AI를 포함한 여러 도구에서 생성 AI를 사용하고 있다는 소식을 공유했습니다. Bristol-Myers Squibb 및 Etsy와 같은 고객이 빠르고 쉽게 에이전트를 구축하고 이를 기존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예를 들어 Discover Financial은 고객의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약 10,000명의 콜센터 상담원에게 Gen AI 기반 도구를 배포하기 시작했습니다.

 

고객은 이제 Google 검색과 기업 데이터베이스 및 애플리케이션의 자체 데이터를 통해 Gen AI를 기반으로 할 수도 있습니다. Workspace에서는 Uber, Pepperdine University, PennyMac과 같은 조직이 Gemini와 GMA 도크 시트 등에 내장된 AI 기반 에이전트인 Google Workspace를 사용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짧은 비디오 형식으로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인 Google Vids를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회의 및 메시징을 위한 Gemini와 Workspace를 위한 Gemini Security를 ​​도입했습니다.

 

고객은 Workspace의 강력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기능에 대한 깊은 신뢰를 갖고 있기 때문에 Workspace를 선택합니다. 우리의 클라우드 비즈니스는 이제 사이버 보안 분야의 선두주자로 널리 인식되고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지난 2월 뮌헨 안보회의에 참석했을 때 처음 보았습니다. 사이버 보안 분석가는 Gemini를 사용하여 위협을 파악하고, 인텔리전스를 요약하고, 공격에 대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American Family Insurance와 같은 회사가 며칠이 아닌 몇 초 만에 보안 데이터를 집계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계속해서 성장하며 스트리밍 분야를 선도하는 YouTube의 옆으로 다가갑니다. 우리는 시청자가 매일 TV를 통해 평균 10억 시간이 넘는 YouTube 콘텐츠를 시청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Dream Screen과 같은 AI 실험을 통해 누구나 YouTube Shorts용 AI 생성 배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YouTube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구독에 관해 우리는 1분기에 YouTube가 평가판 사용자를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Music 및 Premium 구독자 수 1억 명을 넘어섰다고 발표했습니다. YouTube TV의 유료 가입자는 현재 800만 명이 넘습니다.

 


완전 자율주행 서비스

마지막으로, Other Bets에서 Waymo의 완전 자율주행 서비스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샌프란시스코와 피닉스에서 승객 수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로스앤젤레스에서는 유료 탑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오스틴에서는 탑승자 전용 여행을 테스트하기 시작했습니다. 전반적으로 훌륭한 분기였으며 앞으로 더 많은 분기가 있을 것입니다. IO가 3주 이내에 완료되고 Brandcast와 Google Marketing Life가 그 뒤를 따릅니다.

 


1Q24 실적 요약

구글 서비스 매출 : 700억 달러 (YoY +14%)

- 검색 및 기타 수익 : YoY +14% (2023년 2분기에 시작된 APAC 기반 소매업체의 강세를 기반으로 소매 부문의 탄탄한 성장)

- YouTube 광고 수익 : YoY +21% (직접 반응과 브랜드 성장)

- 네트워크 수익 : YoY -1%

- 구독, 플랫폼, 기기 부문 : YoY +18% (YouTube 구독의 강력한 성장)

 


광고 생태계 전반에 걸친 AI 혁신 

타겟팅, 입찰, 크리에이티브, 측정 및 캠페인 유형 전반에 걸쳐 제품 포트폴리오의 모든 측면에 핵심이라는 점을 반복해서 말씀드립니다. 우리는 스마트 자동 입찰과 같은 전체 솔루션에 대해 AI를 사용하여 향후 광고 전환을 예측하고 기업이 민첩성을 유지하고 수요의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도록 돕는 가치와 Broadmatch와 같은 제품이 LLM을 활용하여 관련 검색어에 광고를 일치시키고 광고주가 응답하도록 돕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무엇을 찾고 있는지. 이것은 기본입니다. 기본 AI 모델의 발전이 가속화됨에 따라 비즈니스 사용자를 속도와 규모로 지원하고 ROI를 촉진하는 능력이 계속 향상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특히 AI가 창의적인 기능을 위해 열어서 적시에 적절한 사용자에게 적절한 광고를 제공한다는 전제 하에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 PMax asset generation을 살펴보세요. 2월에는 Gemini를 PMax asset generation에 도입했습니다. 기업이 실적 최대화 자산 요구 사항을 즉시 충족할 수 있도록 텍스트 및 이미지 자산을 선별하고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기능은 모든 미국 광고주에게 제공되며 국제적으로 영어로 출시되기 시작했으며 초기 결과는 고무적입니다. PMax asset generation을 사용하는 광고주는 광고 효력이 좋거나 우수한 캠페인을 게시할 가능성이 63% 더 높습니다. 그리고 실적 최대화 광고 효과를 매우 우수하게 향상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6% 더 많은 전환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Gen AI로 강화된 자동 생성 자산을 선택하는 기업을 위해 향상된 결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CA를 채택한 사람들은 검색 및 실적 최대화 캠페인에서 비슷한 전환당비용으로 평균 5% 더 많은 전환을 경험합니다. 그리고 Dimension이 있습니다. 광고주는 YouTube, Shorts, Gmail, Discover와 같은 몰입도 높고 시각적인 접점 전반에 걸쳐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고 구매 고려도를 높이는 기능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 및 TV 스튜디오인 Lionsgate는 Horizon Media와 제휴하여 영화 The Hunger Games: The Ballad of Songbirds & Snakes에 대해 어떤 캠페인 유형이 가장 많은 티켓 페이지 조회수를 제공할 것인지 테스트했습니다. 3주간의 테스트를 통해 수요 창출은 CPC 효율성이 85% 더 높고 페이지 조회당 비용이 96% 더 효율적이어서 소셜 벤치마크에 비해 훨씬 더 효율적이었습니다. 이후 Lionsgate는 2개의 새로운 타이틀에 대한 수요 창출을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수요 창출에 새로운 창의적 기능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달 초, 우리는 광고주가 몇 가지 간단한 프롬프트를 통해 몇 단계만으로 고품질 자산을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생성 이미지 도구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시각적 스토리텔링 수준을 높이고 창의적인 개념을 보다 효율적으로 테스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분명히 Sundar가 말한 검색 생성 경험이 있습니다. 혁신과 검색의 사용자 경험이 역사적으로 광고주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었다는 점을 덧붙이고 싶습니다.

 

우리는 데스크톱에서 모바일로 성공적으로 이동했을 때 이를 보았습니다. 우리는 SGE의 검색 결과와 함께 검색 및 쇼핑 광고를 포함한 새로운 광고 형식을 계속해서 실험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에는 SGE 결과보다 높거나 낮은 광고가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공유했습니다. 광고를 포함하여 SGE가 사용자를 기쁘게 하고 사용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는 데 있어 지속적인 혁신과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견고한 기준을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검색과 1분기에 강력한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었습니다.

 

1분기에도 소매업이 다시 최대 기여자였습니다. 우리는 소매업체의 수익성과 성장을 촉진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디지털 성과를 최적화하고 쇼핑 및 판매자 경험 전반에 걸쳐 혁신을 이루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실적 극대화 또는 두 가지 모두에서 민첩한 예산 및 입찰 전략으로 이어지는 소매업체의 지속적인 상승세 가정용 물품 소매업체인 IKEA는 검색 전반에 걸쳐 총 옴니채널 수익 기회를 이해하기 위해 Google의 매장 판매 측정을 활용했습니다. Ikea는 2.3배 더 많은 수익을 측정하고 가치 기반 입찰 솔루션을 사용하여 옴니채널 고객에게 입찰함으로써 1분기에 옴니 수익이 크게 증가했으며 현재 이 전략을 전 세계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프라인 판매점 재고 광고를 23개국으로 확대하여 쇼핑객의 신뢰도를 높이고 오프라인 판매를 촉진했습니다. 소매업체는 매장 재고, 가격, 픽업 옵션 등을 모두 하나의 광고 형식으로 보여줌으로써 의도를 행동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지난 분기에 저는 우리의 전략을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모든 것은 창작에서 시작되어 시청률을 높이고 수익 창출로 이어집니다. Sundar의 발언을 토대로 몇 가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첫째, 창작은 창작자에게 놀라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잠재고객을 늘리며 비즈니스를 구축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2023년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YouTube에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Shorts를 업로드하는 채널 수가 전년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또한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에서 3백만 개가 넘는 채널을 통해 새로운 이정표를 달성했습니다. 최근 우리는 YPP가 지난 3년 동안 크리에이터, 아티스트, 미디어 회사에 700억 달러 이상을 지급하는 등 다른 어떤 크리에이터 수익화 플랫폼보다 더 많은 금액을 지급했다는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시청자의 관점에서 YouTube 전반의 시청 시간은 Shorts와 CTV 모두에서 강세를 보이며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Nielsen에 따르면 YouTube는 미국 시장의 선두주자였습니다.

 

지난 12개월 이상 동안의 스트리밍 시청 시간. 1분기에 강력한 시청 시간 증가, 사용자 및 광고주 경험의 혁신, TV에서 YouTube로의 브랜드 광고 예산 전환으로 인해 이익을 얻었습니다. 시청자는 화면과 형식, 좋아하는 크리에이터, 실시간 스포츠, 속보, 교육 콘텐츠, 영화, 음악 등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액세스할 수 있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YouTube를 시청합니다. 그리고 광고주들은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는 잠재 고객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광고 지원 및 구독 서비스 전반에 걸쳐 1분기 실적에 만족합니다. Sundar는 구독 증가를 다루었습니다. 광고 부문에서는 이번 분기에 직접 및 브랜드 부문 모두 강세를 보였습니다. 이제 Shorts 광고가 모바일, 태블릿, 거실, 데스크톱에서 지원되고 공연 광고주와 브랜드 광고주 모두에게 제공되면서 Shorts 수익 창출이 지속적으로 개선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시청률 대비 Shorts 수익 창출 비율이 지난 12개월 동안 1분기에만 10포인트 연속 개선되는 등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주에 YouTube에서는 스포츠,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엔터테인먼트 등 YouTube Select의 새로운 라인업을 통해 브랜드가 Shorts 광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YouTube 광고주의 경우 브랜드 광고효과를 높이는 것이 핵심 목표 중 하나입니다. 1분기에는 사용자가 유기적 콘텐츠를 일시중지할 때 나타나는 새로운 중단 없는 광고 형식인 일시중지 광고 파일럿을 커넥티드 TV에 도입하여 강력한 견인력을 얻었습니다.

 

초기 결과에 따르면 일시중지 광고는 강력한 브랜드 광고 효과를 가져오고 광고주로부터 프리미엄 가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무리하기 전에 Google이 파트너가 Google 전반에 걸쳐 최선을 다해 변화를 일으키고 영향력을 가속화하도록 돕는 방법에 대한 두 가지 간략한 강조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McDonald's가 미래의 레스토랑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우리는 클라우드와 광고 전반에 걸쳐 파트너십을 심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전 세계 레스토랑 전반에 걸쳐 Google Cloud의 최신 하드웨어와 데이터 기술을 연결하고 고객 및 직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Gen AI를 적용하기 시작한 것이 포함됩니다.

 

두 번째는 WPP입니다.

Google Cloud Next에서 우리는 Gemini 모델과 WPP Open의 통합을 통해 마케팅을 재정의할 새로운 협업을 발표했습니다. WPP의 AI 기반 마케팅 운영 체제는 이미 35,000명 이상의 직원이 사용하고 있으며 The Coca-Cola Company, L'Oreal 및 Nestle을 포함한 주요 고객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제 막 시작하고 있으며 이 파트너십이 가져올 혁신에 대해 기대하고 있습니다.

 


알파벳

1분기 연결 매출은 805억 달러로 고정 통화 기준으로 15%, 16% 증가했습니다. 검색은 여전히 ​​매출 성장에 가장 큰 기여를 했습니다. 총 비용 측면에서 전년 대비 비교에는 2023년 1분기에 발생한 구조 조정 비용 26억 달러와 2024년 1분기 직원 해고 및 관련 비용 7억 1600만 달러가 반영되었습니다. 수익 발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러한 비용은 관련 인원 수를 기준으로 기타 수익 비용 및 운영 비용의 비용 라인 전반에 걸쳐 할당되었습니다.

 

전년 대비 비교를 돕기 위해 우리는 1분기 퇴직금 및 관련 사무실 공간 비용의 영향을 제외하기 위해 기타 수익 비용, 운영 비용, 영업 이익 및 영업 마진을 조정하는 표를 수익 발표에 포함시켰습니다. 2023년 대비 2024년. 비용 측면에서 총 수익 비용은 337억 달러로 10% 증가했습니다. 기타 수익 비용은 208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10% 증가했습니다. 이는 구독 서비스와 광고 지원 콘텐츠 모두에서 매우 강력한 수익 성장을 감안할 때 주로 YouTube와 관련된 콘텐츠 취득 비용에 의해 증가한 것입니다. 조정 기준으로 기타 수익 비용은 전년 대비 13% 증가했습니다.

 

운영 비용은 214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2% 감소했는데, 이는 주로 R&D 증가로 상쇄된 영업, 마케팅, G&A 비용 감소를 반영한 ​​것입니다. 일반관리비가 전년 대비 감소한 가장 큰 단일 요인은 법률 관련 비용 감소였습니다. 조정 기준으로 운영 비용은 5% 증가했는데, 이는 R&D에서 주로 Google DeepMind 및 Cloud에 대한 보상 비용의 증가를 반영했습니다. 둘째, 영업 및 마케팅 부문에서는 주로 클라우드 판매에 대한 보상 비용 증가를 반영하여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습니다. 영업 이익은 255억 달러로 보고 기준으로 46%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32%였습니다.

 

조정 기준으로 영업 이익은 31% 증가했고, 영업 마진은 33%였습니다. 순이익은 237억 달러, EPS는 1.89달러였습니다. 우리는 1분기에 168억 달러, 이후 12개월 동안 691억 달러의 잉여현금흐름을 제공했습니다. 우리는 1,080억 달러의 현금과 유가증권을 확보하여 분기를 마감했습니다.

 

세그먼트 결과로 전환합니다. Google 서비스 내 매출은 704억 달러로 14% 증가했습니다. 해당 분기에 Google 검색 및 기타 광고 수익은 462억 달러로 14% 증가했으며 이는 소매 부문의 성장에 힘입은 것입니다. YouTube 광고 수익은 81억 달러로 직접 반응과 브랜드 광고에 힘입어 21% 증가했습니다.

 

네트워크 광고 수익은 74억 달러로 1% 감소했습니다. 구독, 플랫폼 및 기기 수익은 87억 달러로 18% 증가했으며 이는 주로 YouTube 구독 수익의 성장을 반영합니다. TAC는 129억 달러로 10% 증가했습니다. Google 서비스 영업 이익은 279억 달러로 28%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률은 40%를 기록했습니다.


Google Cloud 부문

해당 분기 수익은 28% 증가한 96억 달러였습니다. 이는 주로 사용자당 평균 수익 증가에 힘입어 AI의 기여도 증가와 Google Workspace의 강력한 성장으로 GCP의 상당한 성장을 반영한 것입니다. Google Cloud는 9억 달러의 영업 이익과 9%의 영업 이익률을 달성했습니다. 1분기 기타 베팅의 경우 수익은 4억 9,500만 달러였으며 기타 베팅 중 하나에서 마일스톤을 지급받아 이익을 얻었습니다.

 

영업손실은 10억 달러였다. 사업에 대한 우리의 전망을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서비스와 관련하여, 첫째, 광고 부문에서 우리는 광고 비즈니스의 모멘텀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검색은 업종 전반에 걸쳐 폭넓은 강점을 보였습니다.

 

YouTube에서는 브랜드와 직접적인 반응에 힘입어 수익 성장이 가속화되었습니다. 앞으로 주목할 점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1분기 광고 사업 결과는 2023년 2분기에 시작되어 1분기까지 지속된 추세인 APAC 기반 소매업체의 지출 강세를 계속 반영했습니다. 즉, 2분기에 그 영향이 겹치기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둘째, YouTube의 1분기 수익 성장 가속화는 부분적으로 2023년 1분기에 경험한 전년 대비 마이너스 성장을 반영한 것입니다.


구독, 플랫폼, 기기

우리는 구독 사업에서 계속해서 상당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이는 이 분야의 수익 성장의 대부분을 주도합니다. 4분기 대비 1분기 라인의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성장이 연속 분기별로 감소한 것은 부분적으로 SUNDAY TICKET 구독 수익이 4분기 14주에 비해 1분기에는 1주에 불과했다는 사실을 반영합니다. 5월부터 YouTube TV의 가격 인상을 기념하게 됩니다.

 

플랫폼 측면에서는 구매자 증가로 인한 성과가 만족스럽습니다. Google Cloud의 1분기 실적에는 GCP 인프라 및 솔루션에 대한 높은 수요와 Workspace 생산성 도구의 기여가 반영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우리가 보고 있는 성장은 AI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이점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우리는 수익성 있는 성장에 초점을 맞추면서 공격적인 투자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알파벳 전체의 연간 매출 성장 비교에 영향을 미칠 두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1분기 실적은 윤년의 혜택을 반영하여 1분기 연결기준 매출성장률에 1포인트 조금 넘게 기여하였습니다. 둘째, 현재 현물 환율을 기준으로 1분기에 비해 2분기에 외환으로 인한 역풍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용 기반을 지속적으로 재설계하려는 우리의 노력은 두 기간 모두 구조 조정 및 퇴직금 비용의 영향을 제외하고 알파벳 영업 이익률이 전년 대비 400bp 확장된 데 반영됩니다. 또한 지난 몇 달 동안 우리가 취한 조치와 훨씬 느린 채용 속도를 반영하는 1분기 인원수 감소의 영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논의한 바와 같이 우리는 특히 클라우드, Google DeepMind 및 기술 인프라 분야의 최고의 엔지니어링 및 기술 인재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는 기술 인프라에 대한 더 높은 수준의 투자와 관련된 감가상각비 및 비용 증가에 대비한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비용 증가 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노력에 계속 집중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노력을 통해 2023년 대비 2024년 알파벳 영업 마진 확대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자본 지출과 관련하여 우리가 보고한 1분기 자본 지출은 120억 달러였으며, 이는 다시 한번 가장 큰 규모의 기술 인프라에 대한 투자에 의해 압도적으로 주도되었습니다. 서버용 구성 요소와 데이터 센터가 뒤따릅니다. 최근 분기에 자본 지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한 것은 AI가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제공하는 기회에 대한 우리의 확신을 반영합니다. 현금지급 시기에 따라 분기별 Capex 보고가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연간 분기별 Capex는 대략 1분기 수준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타 베팅과 관련하여 당사는 전반적인 수익을 향상시키기 위한 작업 흐름을 유사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보도 자료에서 보셨을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는 자본 반환 프로그램에 주당 0.20달러의 분기 배당금을 추가하고 700억 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을 새로 승인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의 자본 배분 프레임워크의 핵심은 앞으로의 특별한 기회를 고려하여 오늘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을 들어보셨듯이 우리 사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우리는 배당금 도입을 전반적인 자본 반환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하는 것으로 봅니다.


 

Question:

첫 번째로 전반적인 검색 행위에 대해 묻고 싶었습니다. 

수익화 가능하고 상업적인 검색어 동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상업적 검색 동향 성장에 변화가 있었나요? 이 새로운 참가자들이 모두 전자 상거래 분야로 이동하고 있습니까? 그것은 내 첫 번째입니다. 두 번째는 Ruth입니다. 여기에서 비용 증가를 완화하기 위한 더 많은 노력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2024년 내내 계속해서 opex 기반을 리엔지니어링하기 위해 더 많은 최적화나 작업 흐름의 가능성이 있다고 보는 영역의 몇 가지 예를 들어주실 수 있나요?.

 

Answer:

첫 번째 질문에 대해, 제 생각에 우리는 수년에 걸쳐 유기적 측면에서 일이 잘되면 수익화가 뒤따른다는 것을 항상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추세는 잘 이어집니다. 전반적으로 검색의 생성적 AI와 AIO 보기를 통해 우리는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쿼리 유형을 확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일반적인 질문뿐만 아니라 더 복잡한 질문에도 대답할 수 있습니다. 그 모든 것이 분기 카테고리 전체에 걸쳐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분명히 아직 초기 단계이고 측정을 거쳐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삼을 예정이지만 이러한 전환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서는 긍정적입니다.

 

두 번째 질문에 대해 우리는 비용 증가 속도를 늦추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 즉 비용 기반을 지속적으로 리엔지니어링이라고 부르는 것에 매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우리가 증가하는 자본 지출과 관련된 비용 증가와 감가상각비 증가로 인한 역풍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매우 잘 인식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는 서두를 통해 이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우리가 이전에 여러분과 이야기했던 것과 매우 동일합니다. 이는 제품 및 프로세스 우선순위 지정, 조직 효율성 및 구조에 관한 모든 작업에서 시작됩니다.

이들은 계속 진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Sundar가 언급한 장치와 서비스를 플랫폼 및 생태계, 제품 영역과 결합하는 작업은 정말 좋은 예입니다. 팀을 통합하면 더 높은 품질의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더 빠른 속도와 효율성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과거에 우리가 이야기한 다른 작업 흐름, 즉 Sundar가 언급한 기술 인프라 관련 모든 작업, AI를 사용하여 회사 내 운영 간소화, 조달과 관련해 수행하는 작업 등이 있습니다. 그가 언급한 공급업체 및 공급업체, 부동산 최적화에 대해 귀하가 본 작업은 모두 진행 중인 작업 흐름이므로 우리는 이를 우산 아래 두고 비용 기반을 지속적으로 리엔지니어링하며 진행 중입니다.

 


Question

기본 검색 페이지에 보다 생성적인 AI 기능을 도입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셨습니다. 지금까지 어떤 종류의 쿼리나 시나리오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핵심 검색 내에서 이러한 기능을 계속해서 더 많이 채택하는 흐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 그리고 Ruth는 1분기에 자본 지출로 120억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올해에는 그 이상의 실행 등급이 합리적이라고 가정할 수 있습니까? 그리고 아직 이르다는 것은 알지만 일반적으로 내년에도 설비투자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해야 할까요?

 

Answer:

SGE와 검색에서는 실제로 그런 경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사람들에게 소스에 연결된 실제 답변의 혼합을 제공할 수 있는 쿼리의 세계를 확장할 것이라는 우리의 논문에 대한 조기 확인을 보고 있습니다. 웹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으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미국과 영국에서 AI 개요를 출시하여 SGE가 경험을 분명히 향상시킬 것이라고 생각하는 더 복잡한 쿼리를 주로 처리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수십억 개의 쿼리를 처리했으며 이는 여러 범주에 걸쳐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여전히 테스트를 계속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영역에서 측정 기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렇게 할 것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사용자 경험을 분명히 향상시킬 것이라고 낙관합니다. 사용자들은 그것을 우리에게 말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를 지표에서 확인하고 있으며 올해 내내 이를 계속 발전시킬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오프닝 코멘트에서 말했듯이, capex 측면에서, 우리는 연중 분기별 capex가 대략 1분기에 있었던 120억 달러의 현금 capex 이상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제가 말씀드린 대로, 보고된 분기별 설비 투자는 현금 지급 시점에 따라 항상 변동이 있을 수 있지만 대략 이 수준 이상입니다. Sundar의 의견도 마찬가지입니다. Cloud의 성장과 그와 Philipp이 말한 검색 분야의 모든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 인프라 부문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투자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첫 번째 의견입니다. Gemini에 대한 우리의 리드에 대해. 나는 자본 지출의 거의 대부분이 우리의 기술 인프라에 있었다는 점에 주목할 것입니다.

2024년 사무시설 투자는 전체 설비 투자의 10% 미만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당사 설비 투자와 거의 비슷하지만 여전히 그 수준이다. 그리고 2025년에 대해서는 말씀하신 것처럼 논평하기에는 시기상조이므로 추가할 내용이 없습니다.

 


Question:

장기적인 이니셔티브와 장기적인 내러티브를 구성한다면 대규모 운영의 기회와 과제에 대해 조금 이야기해 주셨으면 합니다. 많은 기술 혁신이 진행되고 있는 이 시기에는 성장과 균형 마진을 위한 투자를 계속하면서 조직을 발전시키기 위한 균형을 맞추려는 노력의 요소를 어떻게 보는지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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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swer:

분명히 저는 AI 전환이 한 세대에 한 번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확실히 오랫동안 이를 위해 준비를 해왔습니다.

우리가 2016년에 TPU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상상해 보세요. 따라서 우리는 확실히 오랫동안 이를 준비해 왔습니다. 우리가 보고 있는 진정한 기회는 우리가 축적해왔고 계속해서 제공할 연구와 혁신의 규모입니다. 처음으로 AI를 수평적 방식으로 작업할 수 있고 검색, YouTube, 클라우드, Waymo 등 회사 전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기반에서 빠른 속도의 혁신을 봅니다. 따라서 이는 매우 활용 가능한 방법이며 앞으로의 진정한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과제 측면에서 볼 때, 우리가 끊임없이 생각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사고방식의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기회를 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회사 전체에서 추진해 왔지만 우리가 하는 방식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20년 동안 매년 기계 효율성을 향상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직원들을 회사 전체에서 가장 높은 우선 순위로 전환하여 최대한 효율적으로 업무에 투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동시에 매우 대담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모든 균형을 유지하십시오.

이것이 내 관점에서 바로잡아야 할 중요한 것들이다.

 


Question:

YouTube는 광고주가 하고 있는 작업을 세로 화면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광고 제품과 자동화 도구를 출시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광고주 고객의 동의로 어떻게 변환됩니까? 둘째, 지난 2년 동안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수익 창출이 이미 가로 화면의 경우와 일치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언급할 수 있는 구조적인 이유가 있습니까?

 

Answer:

이번 분기에 YouTube 실적이 매우 강했다는 사실부터 시작하겠습니다. 특히 미국의 Shorts에 대해서는 인스트림 시청 대비 Shorts의 수익 창출 비율이 지난 12개월 동안 2배 이상 증가했다는 사실을 언급했습니다.

나는 그것이 당신이 언급 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분명히 이러한 발전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광고주는 실제로 긍정적인 ROI를 볼 때만 우리와 함께 비용을 지출하므로 단기적으로나 장기적으로 광고주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한 이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그게 중요한 부분인 것 같아요.

전반적으로 Shorts는 비즈니스에 대한 장기적인 베팅입니다. 이는 짧은 형식의 동영상에 대한 제작자와 시청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일일 평균 조회수가 700억 회에 달하는 강력한 성장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여러 채널을 통해 언급했습니다.

업로드가 전년 대비 50% 증가했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의 개발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귀하의 수익 창출이 불일치하는 이유에 대한 질문에 대해 현재로서는 그러한 사항을 확인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Question:

OnDevice 모델을 어떻게 수익화 할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가?

 

Answer:

제 생각에는 사용자가 무엇을 찾고 있는지 살펴보면 사람들은 정보와 외부 사물과 연결하는 능력을 찾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기에서 수행할 수 있는 일련의 사용 사례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원하는 많은 일을 위해서는 풍부한 클라우드와 웹이 필요하고 이를 사용자에게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 생각에는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제 생각에는 이 모든 순간을 통해 우리가 Circle to Search를 통해 삼성과 함께 한 일을 보셨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어디에 있든 편리하게 검색에 액세스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것이 사용자에게 보다 원활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긍정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그런 측면에서는 긍정적인 것 같아요. 온디바이스 클라우드의 경우 온디바이스에서 수행할 수 있는 요구 사항이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 관점에서 이를 지원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클라우드에 접근해야 할 일이 매우 많기 때문에 그것이 어떤 방식으로든 온클라우드와 오프클라우드에서 큰 동인이 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