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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와 경제지식

핀터레스트 (PINS) - Z세대 감성의 검색 결과와 광고의 연결

1분기에 우리는 전략적 우선순위에 대한 진행을 가속화하고, 사용자와 참여도를 늘리고, 하위 유입경로 솔루션에 대한 광고주의 가치를 창출하고, 운영 효율성을 통해 수익성 있는 성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했습니다. 핵심 차별화 요소에 대한 투자로 수년 만에 최고의 제품 시장 적합성을 달성했으며, 글로벌 MAU는 처음으로 5억 명을 넘어 5억 1,800만 명이라는 또 다른 기록을 달성하고 12% 성장하며 7분기 연속 가속화되었습니다.

 

7억 4천만 달러의 1분기 수익은 23% 증가하여 불과 분기 전보다 11포인트 가속을 통해 성장률이 거의 두 배 증가했습니다. 이 수치를 더 넓은 관점에서 보면 지난 분기 이후 가속화된 모습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로 우리는 2021년 이후 플랫폼에서 가장 높은 사용자 및 수익 성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익성 측면에서 상당한 개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1분기 조정 EBITDA는 1억 1,300만 달러 또는 15% 마진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작년보다 거의 1,100 베이시스 포인트 증가한 수치입니다.

 

수익 창출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목표 달성 방법 제시 (3~5년 목표 공유)

  1. 사용자 증가와 사용자별 참여 심화
  2. 사용자의 강력한 상업적 의도와 관련 광고 간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속적으로 광고 로드 증가
  3. 더 낮은 퍼널 수익 기회 실행
  4. 성장을 위한 추가 수단으로 제3자 파트너, 리셀러 및 국제 시장을 통해 수요 촉진

1분기의 결과는 이러한 각 이니셔티브가 예상대로 또는 더 나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리고 이 네 가지 동인은 모두 1분기에 우리가 본 수익 가속화와 2분기에 대한 강력한 전망에 기여했습니다. 요약하자면, 우리가 승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우리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단일 계획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않으므로 이러한 장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는 사업에서 강력한 추진력을 얻고 있습니다.

 

우리가 다음 성장 단계에 들어서면서 더 높은 단계로 전환했음을 분명히 합니다. MAU 5억 명을 돌파한 지금, 저는 한발 물러서서 오늘날 우리가 보고 있는 사용자 성장 가속화와 참여 심화를 주도한 지난 7분기 동안의 몇 가지 핵심 이니셔티브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큐레이션을 활성화하고 상업적 의도를 충족시키는 데 특히 중점을 두고 사용자가 Pinterest에서 가장 좋아하는 점에 회사의 초점을 맞췄습니다. 우리는 차세대 AI 및 관련성 개선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순수한 엔터테인먼트보다는 목적과 의도를 충족하는 콘텐츠에 초점을 맞추도록 콘텐츠 전략을 업데이트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쇼핑 전략이 소매업체와 경쟁하기보다는 파트너 관계를 맺는 것임을 분명히 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분명히 최고 속도로 움직이고 있으며 사용자가 Pinterest를 찾는 이유를 알고 더 나은 사용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수년 만에 최고의 제품 시장 적합성을 찾고 있습니다.

 

MAU 5억명 돌파 요인 그리고, Z 세대 공략

  1. AI를 사용하여 관련성과 개인화를 추진하는 방법
  2. 보드와 콜라주를 통해 큐레이션을 두 배로 증가
  3. 핵심 서비스 전반에 걸쳐 실행 가능성 증가
  4. 전통적인 소셜 미디어에 대한 보다 긍정적인 대안을 창출

이러한 노력의 결과는 월간 활성 사용자 증가율의 가속화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들 중 대다수는 우리의 모바일 앱에 직접 와서 사용자 증가를 초과하는 참여 증가로 사용자당 참여를 심화하고 우리가 어떻게 Z세대 사용자에서 승리하고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우리의 MAU 성장 가속화는 제가 방금 설명한 이러한 이니셔티브의 복합 효과의 수개월 및 분기의 결과이며 핵심 사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독특하고 고도로 차별화된 측면에 더욱 집중하면서 앞으로 훨씬 더 많은 기회를 볼 수 있다는 점을 주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플랫폼의. 개인화와 관련성을 촉진하기 위해 AI에 대한 투자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2022년 하반기에는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LLM 및 차세대 AI를 구현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였습니다. 우리는 CPU에서 GPU 제공으로 전환하여 크기가 100배 더 큰 모델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사용자에게 더욱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능력을 향상하여 더 나은 제품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였습니다. GPU 제공 기능을 통해 우리는 관련성과 개인화 측면에서 더욱 많은 이점을 얻기 위해 훨씬 더 복잡한 모델을 개발 및 배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의 추천 모델은 이전에 즉각적인 순간에 더 많은 시청 시간을 유도하기 위해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AI를 발전시키고 사용자 의도에 더욱 초점을 맞추면서 저장, 클릭, 전환과 같은 더 실행 가능한 결과를 유도하는 것을 포함하여 참여 깊이와 의도 만족을 최적화하기 위해 더 많은 독점 신호를 추천 모델에 통합했습니다. 사용자가 영감에서 행동으로 이어지는 여정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러한 신호 중에는 나머지 소셜 미디어와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우리 플랫폼에서 발생하는 수십억 건의 큐레이션 행위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사용자 선호도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콘텐츠를 맞춤화하고 다음 사용 사례를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우리 AI는 계속 발전할 뿐만 아니라 플라이휠 효과도 발생합니다. 더 많은 사용자 신호에 대해 모델을 훈련함에 따라 AI가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사용자 신호를 더욱 개선하기 위해 콘텐츠 추천의 관련성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Z세대 감성에 맞는 감각적인 결과를 노출해주는 핀터레스트 검색 결과

 

앞서 언급했듯이 사용자 신호의 주요 소스는 당사 플랫폼에서 대규모로 발생하는 인간 큐레이션이며, 당사는 사용자를 위한 이러한 경험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큐레이션에 대한 우리의 작업은 사용자 성장의 또 다른 원동력이었으며 영감에서 행동으로 이어지는 여정의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사용자가 보드 만들기를 시작하는 데 따른 어려움을 없애기 위해 자동 정리 기능을 포함한 추가 보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저장 내용을 정리하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생성된 보드 수가 거의 30% 증가했습니다. 이는 자동 정리가 더 많은 사용자를 위해 Pinterest의 마법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또한 우리는 콜라주를 통해 Pinterest에서 큐레이팅하는 것의 의미를 크게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AI와 고급 컴퓨터 비전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콜라주는 핀에서 이미지와 구성 요소를 잘라내어 새로운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하나로 묶는 강력한 큐레이션 도구입니다. 이러한 세분화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스타일, 취향 및 선호도를 훨씬 더 구체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는 완전히 새롭고 매력적이며 쇼핑 가능성이 높은 콘텐츠 형식입니다.

 

사용자는 Pinterest의 다른 핀에 비해 콜라주 핀을 저장할 확률이 약 3배 더 높으며, 상당 부분에는 클릭 가능한 제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콜라주 제작자의 거의 70%를 차지하는 Z세대의 인기가 높아지는 것을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또한 핀의 실행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를 심화하며 MAU를 늘리는 또 다른 핵심 원칙입니다. 우리는 사용자들이 쇼핑을 위해 Pinterest를 찾는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의도가 높은 고객이 Pinterest에서 보는 콘텐츠를 찾고 쉽게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습니다.

 

우리는 더 많은 쇼핑 가능한 콘텐츠를 핵심 서비스에 통합했습니다. 홈피드, 검색, 관련 항목 등이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안내식 쇼핑 모듈은 과거 탐색 및 클릭 기록을 기반으로 제품 핀을 다시 표시하여 사용자가 이전 쇼핑 여정에서 중단한 부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유사한 쇼핑 및 Shop the Look과 같은 시각적 쇼핑 모듈을 통해 사용자는 발견하자마자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속에서 보게 되는 아이템. 1분기에는 Shop the Look을 비디오 핀으로 확장하면서 쇼핑 가능한 비디오를 Pinterest에 도입했습니다.

 

광고주 전략

이제 사용자가 비디오 핀을 클릭하면 비디오의 항목과 일치하는 셔플 핀이 있는 캐러셀이 나타나므로 사용자는 이미 보고 있던 비디오에서 영감을 얻은 항목을 쉽게 쇼핑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의 실행 가능성을 개선하기 위한 이러한 노력과 기타 노력을 통해 우리는 사용자의 최우선 순위인 Pinterest에서 콘텐츠를 더욱 쉽고 원활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분기에 비해 광고주에 대한 아웃바운드 클릭이 가속화되어 다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사용자가 향상된 실행 가능성을 활용하는 것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를 늘리고 참여를 심화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는 기존 소셜 미디어에 대한 보다 긍정적인 대안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영감이 포용에서 시작된다고 굳게 믿습니다. 과거의 성공과 피부색 및 헤어 패턴 검색과 같은 포괄적인 제품 디자인을 바탕으로 2023년에는 신체 유형 범위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제품 제품군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우리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콘텐츠의 표현을 높이기 위해 이러한 제품을 지원하는 포괄적인 A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내내 우리는 더 많은 사람들이 Pinterest에 반영된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있도록 이 기술을 더 많은 표면에 걸쳐 개선하고 구현했습니다.

 

우리 사용자들은 이러한 제품을 좋아하고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지난 해 피부색 범위로 검색하는 사용자 수가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포괄적인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모든 사람에게 더욱 영감을 주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 팀이 수행하고 있는 작업을 나타냅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언급했듯이 우리는 Z 세대를 통해 계속해서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Z 세대는 플랫폼 사용자의 40% 이상이며 가장 크고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인구 통계입니다.

 

Z세대는 영감을 얻고 쇼핑하기 위해 우리 플랫폼을 방문합니다. 그들은 다른 인구 통계보다 더 많은 비용을 절약하고 콜라주와 같은 새로운 콘텐츠 형식에서 가치를 찾으며, Pinterest를 다른 소셜 미디어 앱과 구별되고 분리된 목적지로 여기며, 이곳에서 자신에게 투자하고 더 긴밀한 관계를 통해 소규모 포럼에서 관심 사항을 구체화할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앱을 사용하는 데 종종 수반되는 압력과 독성이 없습니다. 실제로 Z세대는 다른 기존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비해 Pinterest를 자존감, 소속감, 목적과 같은 웰빙 지표를 홍보하고 보존하는 측면에서 더 높게 평가합니다. 결과적으로 Pinterest는 일반적으로 성숙해짐에 따라 노후화되는 소비자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에서 드물게 노후화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문화적으로 관련된 순간을 통해 연결함으로써 Z세대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최근 Pinterest와의 연결을 심화하기 위해 올해의 가장 큰 Z세대 순간 중 하나인 Coachella 음악 축제에서 몰입형 활성화를 주최했습니다. 페스티벌 트렌드 보고서에서 영감을 받아 페스티벌 참석자들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스타일리스트의 도움을 받아 자신이 좋아하는 페스티벌 패션과 뷰티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도록 초대하는 Pinterest 선언문을 만들었습니다. 이를 종합해 보면 우리는 지난 2년 동안 제가 방금 논의한 주제에 걸쳐 매우 명확하고 집중적으로 빠르게 움직이고 실행해 왔으며, 이는 모두 우리의 가속화와 사용자 성장을 촉진하는 데 복합적으로 작용했습니다.

 

저는 우리 팀이 지금까지 달성할 수 있었던 모든 일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사용자를 대신하여 계속해서 혁신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음으로, 광고주를 위해 Pinterest를 더욱 가치 있고 효과적으로 만들어 수익 창출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Pinterest를 방문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 플랫폼은 사용자가 영감에서 행동으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다중 세션 여정을 가질 수 있도록 고유한 권한을 부여합니다.

 

오랫동안 Pinterest는 사용자의 영감에서 행동으로 이어지는 여정의 초기 단계와 관련하여 상위 퍼널 발견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Pinterest는 사용자가 찾은 항목에 대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기능을 거의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이제 우리는 모바일 딥 링크, 직접 링크, 향상된 광고 플랫폼 기능, 전체 페이지 최적화, 전환을 위한 API 및 클린룸과 같은 기본 측정 기능의 향상된 채택과 같은 소매업체와의 원활한 연결을 통해 하위 유입경로에서 실행 가능성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와 광고주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하위 퍼널 로드맵을 실행하는 데 상당한 개선을 이루었습니다.

 

우리는 실행 가능성 향상의 직접적인 영향을 확인하고 있으며 이번 분기에 제공한 결과가 이를 입증했습니다. 우리는 4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클릭 수가 두 배 이상 증가한 이후에도 이번 분기에 광고주에 대한 클릭 수를 다시 가속화했으며, 퍼널 수익 가속화가 낮아짐에 따라 수익 성장률도 4분기보다 거의 두 배 증가했습니다. 이번 분기의 가장 주목할만한 성과를 살펴보겠습니다. 하위 퍼널 형식과 도구의 채택은 수익화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1분기에 우리는 하위 유입경로 광고 형식에 대한 직접 링크 출시를 완료했습니다. 이는 이제 하위 유입경로 수익의 97%를 차지하며 지난 분기의 80%에서 증가했습니다. 직접 링크를 사용하면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사용자를 광고주의 제품 또는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므로 마찰이 크게 줄어들고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됩니다. 광고주에 대한 가치 창출은 눈에 띄게 나타났으며, 광고주에 대한 클릭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직접 링크가 생성하는 기본 가치는 3분기 말에 출시된 이후로 우리에게 분명해졌습니다.

 

하지만 광고주의 경우 자체적인 정보 소스인 측정 모델을 사용하여 결과를 확인하고 측정하는 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제 우리는 특히 가장 규모가 크고 정교한 일부 광고주로부터 광고 지출 증가를 통해 직접 링크에서 가치를 획득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모바일 딥링크 등 과거 신제품 출시와 마찬가지로 다이렉트 링크를 통해 지속적인 성과 향상을 경험하고 그 결과를 측정할 수 있는 광고주들은 핀터레스트와의 지갑 점유율을 늘리기 시작했습니다. 가장 정교한 광고주 중 일부를 통해 우리는 총 광고 예산의 5% 이상에 도달하고 있으며 이는 이들의 디지털 광고 지출이 더욱 깊이 침투됨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직접 링크를 통한 가치 창출의 상당 부분은 우리보다 앞서 있습니다. 많은 광고주가 최근 직접 링크에 액세스할 수 있게 되었거나 개선된 Pinterest 성과를 이해할 수 있는 올바른 도구를 아직 갖고 있지 않습니다. 이 과정은 몇 달 또는 몇 분기가 걸릴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광고주가 직접 링크의 이점을 측정하고 이에 반응하기 시작하면서 이러한 광고주의 가치 확보가 일년 내내 계속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추가적인 가치 창출을 촉진하는 하위 유입경로 솔루션의 광고주 채택을 촉진하기 위해 우리는 판매 및 시장 진출 기능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광고주가 특정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기술 지원과 함께 하위 퍼널 모범 사례를 교육하고 구현하기 위해 글로벌 영업 인력에게 확장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측정으로 전환합니다. 개선된 하위 유입경로 솔루션 덕분에 광고주에게 더 ​​많은 클릭과 전환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측정 도구를 통해 이러한 가치를 광고주에게 입증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측정 도구 제품군은 광고주가 전환 가시성을 유지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 중심 도구를 채택하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이 도구는 개별 모델을 제공하고 특정 목표를 측정하기 위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가장 중요한 이니셔티브 중 하나는 광고주가 전환을 측정하고 기여할 수 있는 서버 간 연결을 제공하는 전환용 API 채택을 늘리려는 노력으로 2023년에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9월 투자자의 날에 API 채택이 총 수익의 28%에서 증가하여 총 수익의 약 40%로 늘어났다는 사실을 보고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전에 언급했듯이 전환용 API를 채택한 소매 광고주의 수익은 아직 채택하지 않은 광고주의 수익보다 훨씬 빠르게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1분기에도 계속 유지되었으며, 특히 가장 영향력이 큰 하위 퍼널 광고주를 대상으로 더욱 개인 정보 보호 중심 측정을 추진하려는 우리의 열망을 강조합니다. 광고주가 쇼핑 광고, 모바일 딥 링크 또는 다이렉트 링크를 채택하고 이점을 확인하면서 강화 효과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고 있으며, 개인 정보 보호 중심 측정을 채택하는 데 더 많은 인센티브를 부여받습니다. 또한 쇼핑 광고, 모바일 딥 링크, 다이렉트 링크 등 하위 퍼널 도구 세트와 전환용 API를 모두 채택한 광고주도 하위 퍼널 솔루션을 채택하지 않은 광고주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광고주의 전환 측정 능력에 영향을 미칠 더 많은 업계 변화를 예상하면서 우리는 판매 노력을 통해 하위 유입경로 광고주에게 전환용 API 채택을 강력히 홍보하고 채택에 따른 가변 보상 금액을 늘리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클린룸과 20개 이상의 측정 플랫폼 통합 등 광고주가 선택한 측정 도구를 통합하여 광고주가 있는 곳에서 만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형식 및 측정 혁신 외에도 우리는 AI 기반 자동화를 캠페인 생성 경험과 광고 제공의 최전선에 도입하여 광고주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23년은 Google 역사상 어느 해보다 제품 제공을 가속화하고 더 많은 광고 형식, 도구, 솔루션을 출시하면서 광고 혁신이 활발한 해였습니다. 우리는 현재 자동화 도구로 많은 성공을 거두었으며 광고주에게 Pinterest에서 캠페인을 구축, 최적화, 관리 및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하기 위해 제품군을 구축하는 데 투자하고 있습니다.

 

현재 당사의 자동 실적 기능 제품군에는 자동 입찰, 확장된 타겟팅, 유연한 일일예산 등의 도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각 자동화 서비스는 Pinterest에서 보다 효율적인 캠페인을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분기 현재 자동 입찰의 수익 비율은 80% 이상이며, 수익의 절반 이상이 확장된 타겟팅이나 유연한 일일예산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 자동화 제품군에 대한 추가 수익 범위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여전히 상당한 여지가 있으며, 이를 채택하면 캠페인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더 많은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우리는 자동화된 서비스 설정을 단순화하고 광고주가 이러한 도구를 활용하는 데 따른 어려움을 제거하는 캠페인 생성 도구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또한 광고주의 캠페인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가 자동화 구성 요소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기능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다른 새로운 출시와 마찬가지로 개발, 테스트 및 확장 과정에서 일반적인 제품 램프를 거쳐 궁극적으로 광고주 성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보다 강력한 자동화 도구 제품군을 만들 것입니다.

 

앞으로 몇 분기에 걸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몇 가지 새로운 제품을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광고주가 생성 AI를 사용하여 광고 소재를 최적화할 수 있는 동적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솔루션 세트를 출시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Pinterest 고유의 신호를 사용하여 이 기술을 개인화하여 사용자가 보는 이미지가 자신의 관심과 미학에 맞게 조정될 것입니다. ROAS 입찰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가장 높은 ROI를 유도하는 사용자 또는 제품의 우선순위를 지정함으로써 광고주의 광고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이번 출시는 우리가 이미 제공해온 자동화 기능의 연속으로, 궁극적으로 광고주는 우리에게 예산, 목표, 시드 크리에이티브를 제공할 수 있고 나머지는 우리가 처리할 것입니다. 우리는 광고주에게 가능한 최고의 성과를 제공하기 위해 입찰, 타겟팅 및 동적 크리에이티브를 대규모로 관리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제3자 수요 노력에 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3자 광고를 통한 글로벌 확장

처음부터 우리의 논평에 따라 이러한 파트너십을 개발하는 우리의 목표는 자사 수요를 보완하고 경매에서 수요 격차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 두 파트너와 함께 타사 수요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Amazon Ads와 Google Ads Manager는 최근 2월에 수익 창출이 불가능한 국제 시장에 출시되었습니다. Amazon 파트너십은 미국 내 모든 주요 플랫폼에서 활성화되어 있으며, 광고주를 위한 관련성을 향상하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 각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최적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Google 파트너십도 초기 단계이지만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예상대로 1분기에 우리는 제3자 수요가 매출에 새로운 기여를 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것이 일년 내내 제3자 매출이 더 성장할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현재의 파트너십을 여러 지역으로 확장하고 동일한 시장 내에 여러 파트너가 존재할 수 있는 기회를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습니다. 투자자의 날에 제시한 내용에 따라 우리는 국제 시장에서 수익을 늘릴 수 있는 기회도 얻었으며 이를 위해 다각적인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가장 큰 국제 시장에서 광고주 수요를 전략적으로 포착하기 위해 자사 판매 노력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이러한 시장 내에서 성장하기 위해 대행사와의 파트너십을 심화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수익을 창출하지 못했거나 수익이 부족한 소규모 시장에서는 경매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추가 수요 소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분기에는 Google의 제3자 수요 외에도 리셀러와 협력하여 주로 기타 지역 시장에서 현지 광고 수요를 유치할 예정입니다.

 

리셀러는 현재 판매가 없는 시장에서 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확장된 접근 방식을 제공하고 해당 시장의 사용자에게 관련 광고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판매 활동과 마찬가지로 이러한 시장에서 리셀러의 수요가 증가하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우리는 이 계획이 올해 내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의 세 번째 전략적 우선순위는 엄격한 운영과 규율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추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저는 1분기에 조정 EBITDA 마진을 거의 1,100 베이시스 포인트까지 확장하는 동시에 제품 혁신과 제품 시장 적합성을 가속화하는 능력에서 입증된 것처럼 우리 팀의 지속적으로 강력한 실행력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