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Q24 실적 개요
우리는 1분기에 홍해 분쟁과 Gigafactory Berlin의 방화 공격부터 Fremont의 업데이트된 Model 3의 점진적인 출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Cybertruck 및 예정되지 않은 가동 중지 시간을 제외하면 단위당 COGS는 주로 원자재 가격 하락으로 인해 연속 감소했습니다.
COGS : cost of goods sold / 매출 원가
많은 자동차 제조업체가 EV보다 하이브리드를 우선시함에 따라 글로벌 EV 판매는 계속해서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는 규제 크레딧 사업에 긍정적이지만 업계가 우리의 사명에 부합하는 EV 채택을 계속 추진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우리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우리는 고객을 위한 매력적인 임대조건을 포함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차량 금융 프로그램을 확대해 왔습니다.
규제 크레딧 : 환경 오염을 낮추는 데 기여한 기업에게 정부가 제공하는 일종의 포인트
많은 사람들이 투자를 철회하고 있는 반면, 우리는 AI 인프라, 생산 능력, 슈퍼차저 및 서비스 네트워크, 신제품 인프라를 포함한 미래 성장에 1분기에 28억 달러의 자본 지출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비용 절감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차량당 원가절감 등 전사적인 비용절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 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기존 공장과 생산 라인을 활용하여 새롭고 보다 저렴한 제품을 출시하는 등 수익성 있는 성장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미래는 전기자동차일 뿐만 아니라 자율주행자동차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확장된 자율성은 수백만 대의 차량과 엄청난 AI 훈련 클러스터의 데이터를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두 가지 모두를 보유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확장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FSD (완전자율주행) 구매 가격 을$8,000로 설정합니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독료를 월 99달러로 낮추었습니다.
실적 요약
매출 : 213억 달러 (YoY -9%)
‐ 차량 평균판매가격(ASP) 전년 대비 감소(FX 영향 제외), 믹스 불리한 영향 포함
‐ 부분적으로 Fremont 공장의 Model 3 업데이트 및 Giga Berlin 생산 중단으로 인해 차량 배송 감소
‐ $0.2B의 부정적인 FX 영향
+ 사업의 다른 부분에서의 성장
+ 북미 Autopark 기능 출시로 인해 전년대비 FSD 매출 인식 증가
영업이익 : 12억 달러 (영업이익률 5.5%)
‐ 가격 및 믹스로 인해 차량 ASP 감소
‐ 부분적으로 AI, 셀 발전 및 기타 R&D 프로젝트로 인해 운영비용이 증가
‐ 사이버트럭 생산 램프 비용
‐ 부분적으로 Fremont 공장의 Model 3 업데이트 및 Giga Berlin 생산 중단으로 인해 차량 배송 감소
+ 낮은 원자재 비용, 화물 및 관세를 포함하여 차량당 비용 절감
+ IRA 신용 혜택을 포함한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분야의 총 이익 성장
+ 북미 Autopark 기능 출시로 인해 전년대비 FSD 매출 인식 증가
차량 생산
연속적인 수량 감소는 프리몬트공장의 업데이트 된 Model3 생산 초기 단계와 홍해 분쟁으로 인한 배송 전환 및 방화 공격으로 인한 베를린 기가팩토리의 공장 폐쇄로 인해 부분적으로 발생했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네바다, 텍사스
생산 라인을 업데이트된 모델로 변경하면서 프리몬트의 Model 3 생산이 순차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순차적으로 Gigafactory Texas의 Model Y 생산량은 사상 최고치로 증가했으며, 단위당 COGS는 사상 최저치로 향상되었습니다. Cybertruck 램프는 Gigafactory Texas에서 성공적으로 계속되었으며, 1분기에 순차적 비용이 개선되었습니다. 우리는 4월 한 주 동안 1,000대 이상의 사이버트럭을 생산했습니다.
중국: 상하이
Gigafactory Shanghai의 생산은 계절적 요인과 1분기 음력설을 전후로 계획된 폐쇄로 인해 순차적으로 감소했습니다. 수요는 일반적 으로 일년 내내 개선됩니다. 칠레 등 새로운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이들 중 상당수는 상하이 기가팩토리에서 공급될 예정입니다.
유럽: 베를린‐브란덴부르크
베를린의 Model Y 생산은 홍해분쟁과 공장에 영향을 준 방화공격으로 인해 순차적으로 중단 되었습니다. 생산 차질로 인한 유휴용량 비용 및 기타 비용에도 불구하고 단위 당 원가는 계속해서 감소했습니다.
핵심기술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우리는 차량 자율성과 차량 호출 서비스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생태계에 투자해 왔습니다 . 우리는 수십억 마일의 실제 데이터로 훈련된 엔드투엔드 신경망을 갖춘 비전 전용 아키텍처를 통해 확장 가능하고 수익성 있는 자율성 비즈니스가 실현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올해 초 FSD(Supervised) V12가 출시된 이후 Tesla가 오랫동안 추구해 온 이 아키텍처가 확장 가능한 자율성을 위한 올바른 솔루션이라는 것이 분명해졌습니다. 엔드투엔드 교육 역량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앞으로 몇 달 동안 핵심 AI 인프라 역량을 계속해서 늘릴 예정입니다. 1분기에 우리는 추론 처리 능력이 향상되고 카메라가 개선된 최신 차량용 컴퓨터인 하드웨어 4.0으로의 전환을 완료했습니다.
차량 및 기타 소프트웨어
우리는 미국과 캐나다의 적격 자동차에 30일 무료 평가판이 포함된 FSD를 출시했습니다. FSD는 차선을 변경하고, 분기점을 선택하여 경로를 따르고, 차량과 물체 주위를 탐색하고 회전할 수 있습니다. 기존 적격 FSD 및 Enhanced Autopilot 고객에게 Autopark를 출시했습니다. 우리는 현재 미래에 제공될 차량 공유 기능을 개발 중입니다. 우리는 Tesla 소프트웨어 경험이 모든 제품을 통틀어 동급 최고라고 믿으며 차량호출 기능을 Tesla 앱에 원활하게 통합할 계획입니다.
배터리, 파워트레인 및 제조
4680 램프는 1분기에도 성공적으로 계속되었으며 Cybertruck 램프보다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스크랩, 수율 및 생산 속도가 향상됨에 따라 비용은 순차적으로 계속 감소했습니다.
기타 하이라이트
우리의 비자동차 사업은 Tesla의 수익성이 점점 더 높아지는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Megapack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차량 수가 계속 증가함에 따 라 우리는 비 자동차 부문의 지속적인 이익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에너지 저장 장치 배치는 1분기에 연속 증가하여 기록적인 4.1GWh를 기록했습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 매출과 총 이익도 1분기에 사상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7% 증가했고 총 이익은 전년 대비 140% 증가했습니다. 이는 메가팩 배치 증가에 힘입어 태양광 배치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되었습니다. 에너지 생성 및 저장은 여전히 우리의 가장 높은 마진 사업입니다. 우리의 두 번째 일반 조립 라인이 이제 시운전되었으며, 캘리포니아 주 라스롭에 있는 40GWh 메가팩토리를 계속해서 최대 생산 능력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및 기타
1분기 서비스 및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5% 증가한 반면, 총 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40% 감소했습니다. 전년 동기대비 매출총이익 감 소 의 가장 큰 요인은 중고차 이익 감소로, 부품 매출총이익 증가로 일부 상쇄되었습니다.
2월 말부터 우리는 Tesla EV 소유자가 아닌 더 많은 사람들에게 북미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개방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향후 분기 동안 NACS에 전념하는 OEM을 계속해서 온보딩하는 동시에 북미 이 외의 지역에서 다른 EV에 더 많은 사이트를 개설할 것입니다. 두가지 모두매출증대와 이익 창출을 촉진할 것입니다.
성장
첫번째 성장은 Model3/Y 플랫폼의 글로벌 확장으로 시작되었고, 다음 성장은 자율성의 발전과 차세대 제품을 포함한 신제품 출시로 시작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2024년에는 우리 팀이 차세대차량 및 기타제품 출시를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차량 생산량 증가율은 2023년 달성한 성장률보다 현저히 낮을 수 있습니다. 2024년에는 에너지 생성 및 저장 사업의 에너지 저장 배치와 수익 증가율이 자동차 사업을 앞지르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제품 로드맵, 장기 생산능력 확장 계획 및 기타 비용을 조달할 수 있는 충분한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이 불확실한 기간동안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사업을 관리할 것입니다. 우리는 제조 및 운영 비용을 줄이기 위한 혁신을 계속 실행하는 동시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하드웨어 관련 이익이 AI, 소프트웨어 및. 차량기반 이익의 가속화를 동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발표한 생산 시작에 앞서 새로운 모델 출시를 가속화하기 위해 미래 차량 라인업을 업데이트했습니다. 2025년 하반기. 보다 보급형 모델을 포함한 이러한 새로운 차량은 차세대 플랫폼의 측면과 현재 플랫폼의 측면을 활용하며 현재 차량 라인업과 동일한 제조 라인에서 생산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전에 예상했던 것보다 적은 비용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불확실한 시기에 보다 효율적인 투자 방식으로 차량 수량을 신중하게 늘릴 수 있습니다 . 이를 통해 현재 예상되는 최대 용량인 300만 대에 달하는 차량을 완전히 활용하여 새로운 제조 라인에 투자하기 전 2023년 생산량보다 50% 이상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특수 제작된 로봇택시 제품은 혁신적인 "박스형" 제조 전략을 계속해서 추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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