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의 소소한 여유

tax free 대행사별 고객 센터 연락방법

tax free를 신청하고 2~3개월 지났을 무렵, 환급 우편이 도착했다. 

"우편? 카드 환급인데, 왜 우편으로 왔지?" 하며 열어보니 은행지급수표가 들어있었다.

 

확인해보니 카드환급을 체크하고 환급받을 카드번호를 기입하지 않았던 것이다.

은행에서 수표 교환을 할까 했지만, 소액구매인데 그에 비해 수수료가 너무 비싸서 남는게 없었다.

그래서, 카드 환급으로 변경하기 위한 재요청 절차를 진행했다.

 

글로벌 블루의 카드 환급 재요청 진행 방법

1. facebook 에서 Global Blue 를 검색하여 접속한다.

 

2.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하여 다음과 같이 영문 메시지를 보냈다.

 

"I received a tax refund from you with a bank check.

I want my credit card to be refunded. So I send the following information.

Name : 이름

Passport number : 여권번호

Credit card number : 카드번호

Country of purchase : 구입국가

Purchase date and amount : 구입일자 (일/월/년), 구매가격

Shop name and address : 구입 매장 주소"

 

은행 수표를 받았는데, 카드 환급으로 재요청을 한다는 내용으로 구매 관련 정보를 함께 기입한다.

 

 

3. 다음날 바로 답문이 왔다.

"Hi there. This is Tanya. In order to reissue the payment, please provide me with a passport copy of the buyer and a photo of the destroyed bank cheuque."

 

수령받은 은행수표를 찢은 사진과 여권 사진을 보내라고 한다.

 

4. 확인 후 바로 메시지 회신을 했다.

"Hi there. I provide you with a passport copy of the buyer and a photo of the destroyed bank cheuque. please reissue the payment by credit card. Thank you."

 

사진과 함께 전송했다.

 

5. 몇 일 뒤 다시 답변이 왔다.

"Hi there! This is Nastassia. Thank you for the provided documents.

I've requested the refund to be paid to your card.
The process will take 10 working days and the payment will be shown under “globalblue.com/rules MOLNDAL” / “Global Blue Tax Free” on the credit card statement. The wording may differ according to a particular credit card company."

 

환불신청을 요청했고, 2주 정도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했고, 얼마 되지 않아 환급이 완료되었다.

 

 

결론 : 글로벌블루는 페이스북 메시지로 진행사항 및 변경 문의를 통해 환급에 대한 문제점에 대해 확인할 수 있다.

 

 

프리미어의 환급 문의 절차

1. https://www.planetpayment.com/en/privacy/ 사이트에 접속한다.

 

2. 우측 상단에 Track my refund 메뉴를 클릭한다.

 

3. 하단에 voucher's barcode number 를 입력한다.

이것은 Tax refund 신청 시 나의 주소, 계좌 등의 정보를 기입하는 용지에 "Form no" 라고 해서 24자리의 번호가 적혀 있다. 

이 번호를 입력하고 Track my refund 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진행상황을 조회할 수 있다.

 

 

혹시 나처럼 카드번호를 기입하지 못하는 등 정보 미입력, 수정을 요청하고 싶다면 고객센터 이메일은 다음과 같다.

customerservices@planetpayment.com

 

상기 메일로 연락하여 정상적인 카드 환급을 요청한다.

 

 

현재 다시 조회해보니 환급신청이 완료되었고, 2~3주 뒤에 환급이 완료되었다.

 

결론 : 프리미어는 홈페이지를 통한 진행사항 조회 및 이메일 문의를 통해 환급 사후처리를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