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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투자와 경제지식

이마트 - 탄탄한 오프라인 매장을 기반으로 온라인시장 점유율 확대

최근 증권사 레포트 요약

NH투자증권 주영훈, 정지윤 연구원

- 기존 SSG.COM의 고성장과 더불어 M&A에도 적극적으로 나선 결과 2022년 이마트 연결 총 거래액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58%까지 확대

- SSG.COM과 이베이코리아의 합병 가능성을 높게 보고, 이로 인한 온라인 거래액은 2022년 26조5000억원, 2023년 30조원까지 증가

- 지난 7월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17.5%를 추가로 인수함에 따라 연간 2000억원에 달하는 스타벅스코리아 영업이익이 올해 4분기부터 이마트 연결 실적에 편입될 것

 

 

키움증권 박상준, 송민규 연구원

- SSG.COM GMV(총 거래액) 성장에 W컨셉 인수 효과가 더해지면서 전체 GMV 성장률은 37%를 기록할 것

- 향후 주가 흐름은 전사 수익성에 대한 기대보다는 GMV 성장률 변화와 이커머스 채널 시장 점유율 상승 속도가 중요

- 중장기적으로 쿠팡, 컬리 등의 경쟁사 못지 않은 GMV 성장률 성과가 나오는지 여부가 중요

 

유안타증권 이진협 연구원

- 이마트24의 연간 BEP 달성에 따른 재평가 가능성, 미국법인의 호조, 실적의 부담으로 작용했던 조선호텔의 실적 개선 등 역시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

 

박종대 하나금융투자 연구원

- 오프라인 유통 1위 업체로, 시장 점유율 점차 확대

- 식품 온라인 시장은 재고를 소진할 수 있는 대형 마트와,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특별한 인프라가 필요하여 진입장벽 높음 (이마트는 2013년부터 준비)

-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한국의 월마트에서 아마존과 월마트를 함께 꿈꾸게 되는 계기로 이마트의 투자 기준이 완전히 달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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