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COM 상장 모멘텀이 부각되는 이마트
SSG.COM의 유료 멤버십 서비스의 성장 모멘텀 (유안타증권 박은정, 이진협 연구원)
- 3Q21 기존점 성장률은 +2.5% 전망 (상반기 +8% 대비 부진)
- 하반기부터 가공식품의 판가 인상 및 위드 코로나 시기에 따른 매출 회복 본격화될 것
- 오픈마켓 확대 등을 통해 플랫폼 사업자로 진화하고 있는 SSG.Com의 상장 모멘텀 부각 (프로모션 확대, 배송 CAPA 확대, 유료 멤버십 서비스 신규 도입 등은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
- 신세계그룹이 가진 브랜드력이 높은 자산들(스타벅스,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등)을 SSG.Com의 유료 멤버십으로 유도함으로 트래픽 및 셀러의 확대로 이어지면서 플랫폼 확장 속도를 더욱 끌어올려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연결 편입, 이마트24이마트 24와 조선호텔 등 자회사 실적 개선세도 긍정적
스타벅스 코리아와 온/오프라인 채널 시너지 (이베스트 증권 오린아 연구원)
- 재난지원금 사용처 제외에 따른 매출 둔화 영향이 8월 말부터 작용 (10월부터 지원금 소진에 따른 회복세 보임)
- 트레이더스의 현재 운영 전문점 점포의 88%가 노브랜드 점포로 손익 개선이 뚜렷
- 올해 하반기 쓱닷컴 영업적자는 2분기에 이어 확대 (상장을 추진하며 외형 성장에 집중, 판촉비 및 광고비 증가)
- 스타벅스코리아 지분 추가 인수 (4분기 중 연결 편입이 예상)에 따라 그룹사 온/오프라인 채널 시너지 창출 및 Lock-in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멤버십 서비스 론칭이 가능
- 쓱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시장 내 지위는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할 것으로 전망
스타벅스 멤버십과 SSG.COM과의 시너지 (KTB투자증권 김진우 연구원)
- 스타벅스 코리아 지분 확대와 자회사 실적 개선
- 높은 로열티 보이는 스타벅스 멤버십과 SSG.COM과의 시너지를 기대 (스타벅스 충전금액의 3년 CAGR(연평균 성장률) 38%, 스타벅스를 활용한 SSG.COM 유로 멤버십은 기존 이커머스 유료 멤버십과의 차별화 포인트)
- 상장을 준비 중인 SSG.COM의 마케팅비 확대 기조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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